정다르크, 내가 원하는 대로 남이 하게 만드는 5가지 기술 : "요약, 정리"

유튜버 정다르크, 내가 원하는 대로 남이 하게 만드는 5가지 기술

부자가 되려면 꼭 알아야하는, 마법같은 문제해결 방법 5가지 [샛길찾기]

17분 순삭 | 부자가 되려면 꼭 알아야하는, 마법같은 문제해결 방법 5가지 [샛길찾기]

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

- 내가 한다.

- 남이 해준다.


내가 원하는걸 상대방이 해주지 않는 이유 5가지

 

1. 안된다고 포기해서

- 한번 해보고 안된다고 포기 ← 샛길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

- 샛길이 무조건 있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으며 다른 방법을 계속해서 찾는다면 결국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.

 

2. 상대방이 방법을 몰라서

- 그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, 대부분 "안됩니다."라고 안내한다.

- 내가 되는 방법을 찾아서 알려주거나, 그 일을 처리한 경험이 있는 사람(실무자)을 찾아야 한다.

 

3. 상대방에게 이득이 없어서

- "Win - Win"의 관계가 아니라면 오래가기 힘들다.

- 상대방이 손해를 보고 내 요청을 들어주게 되면 단기로으로 나에게 이익이지만, 중장기적으로는 그렇지 않다.

Becaus 이번에 손해를 봤다면 다음에는 그 손해를 메꾸려고 할 것이다. It's 사람의 심리

- 금전적인 것은 양보하고 다른면에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라. 오히려 돈을 조금 아끼는 것보다 더 많이 얻을 수 있다.

내가 베풀어야, 상대방도 나에게 베풀 것이다. "give and take"

어떻게 덜 줄것인가 X

충분히 주고 나는 뭘 더 받을 것인가 O

 

4. 상대방이 뭘 원하는지 내가 몰라서

-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줘야, 내가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다.

- 상대방의 정보를 미리 파악한 후,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라.

 

5. 내가 뭘 원하는지 상대방이 몰라서

-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할 수 있도록, 내가 처한 상황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전달해야 한다.

"최대한 정확한 정보"


내가 원하는대로 상대방을 움직이게 하는 법 5가지

 

1. 목표를 확실히 정한다.

- 내가 얻고자 하는 목표가 확실하지 않으면, 중간에 다른 길로 샐 수 있다.

- 내가 원하는 행동(목표)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.

ex) 무언가를 부탁하는 상황에서, 상대방이 조금 불친절해도 참고(감정 컨트롤) 내가 원하는 결과를 유도.

 

2. 상대방이 원하는걸 파악한다.

-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내가 제공하면, 나도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다.

- 상대방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3. 최대한 정보수집을 한다.

정보가 많으면,

상대방이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

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

어떻게 나에게 유리한 제안을 할 수 있을지

에 대해 알 수 있다.

 

4. 상대방이 납득할 이유를 만든다.

- 내가 부탁을 한 이유나, 상대방이 판단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제공해야 한다.

단순하게 부탁을 하는 것보다 내가 처한 상황과 내가 왜 이러한 부탁을 하는지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한다면, 상대방이 내 부탁을 들어줄 확률이 높아진다.

 

5. 친절하고 정중하게 표현한다.

- 맞는 말을 해도 4가지 없게 말하면 인정하기 싫은 경우가 많다.

Also, 상대방이 한 말이 기분 나쁘다고 해서, 나에게 손해가 되는 선택을 하면 안된다.


point

- 될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방법을 찾아라.

- 한번 거절 당한다고 바로 포기하지 말고 다른 방법을 찾아라.

 

시크릿 크루 : 수입을 2배로 만드는 현실적인 돈 버는법을 알려드립니다.

 

시크릿크루

수입을 2배로 만드는 현실적인 돈버는 법을 알려드립니다.

secretcrew.kr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